안녕하세요 님!

tips

실감나는 캐릭터 만들기 with 쓰리 빌보드

by. 창인

실감나는 캐릭터 만들기 with 쓰리 빌보드

마틴 맥도나는 현재 할리우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각본가 중 한 명입니다. 그가 쓴 각본에는 훌륭한 점이 많지만, 특히 캐릭터가 살아있다는 느낌을 주는 데 탁월합니다. 오늘은 2017년에 개봉하여 베니스 영화제, 골든글로브 등에서 각본상을 휩쓴 <쓰리 빌보드>를 조명합니다. 마틴 맥도나가 어떻게 매력적인 캐릭터를 구축해 내는지 함께 살펴볼까요?


Tip 1: 인물의 한 면은 우리의 도덕과 일치하게, 다른 한 면은 어긋나게.

무조건 착하거나 나쁜 캐릭터는 매력도 없고 현실적이지도 않죠. 이는 우리 모두에게 선한 면도 있고, 악한 면도 있기 때문입니다. 그런데 선과 악의 경계에 있는 캐릭터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?

https://pickgeul-asset.s3.ap-northeast-1.amazonaws.com/8f85e212-40de-44e9-8838-a3c769b9ec4d-image.png

이처럼 영화는 거의 모든 인물에게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‘좋은’ 모습과 ‘나쁜’ 모습을 각각 심어놓습니다. 따라서 우리는 영화를 보며 인물을 함부로 판단하기 어려워지고, 누구의 행동이 더 옳은지 끊임없이 생각하게 됩니다. <쓰리 빌보드>는 이런 식으로 캐릭터에 대한 몰입도를 높입니다.


Tip 2: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주기.

우리는 살면서 생각하거나 느끼는 모든 것들을 말로 뱉지는 않습니다. 물론 캐릭터는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대사가 불가피할 때도 있지만, 많은 경우 백 마디 말보다 하나의 행동이 더 효과적입니다. <쓰리 빌보드>의 인물들을 살펴볼까요?


인물1. 밀드레드 헤이스

heart
실감나는 캐릭터 만들기 with 쓰리 빌보드
chevron-left
chevron-left
list